Skip to main content

GE·대한항공, GE90 엔진 유지보수 계약 체결

July 20, 2022

2022년 7월 20일, 판버러 - GE와 대한항공은 GE90-115B 엔진의 예비 부품, 수리 및 중고 부품 업그레이드를 위해, 5년 기간의 트루초이스™ 마테리얼 서비스(TrueChoice™ Material Service Agreement) 계약을 체결했다.

대한항공은 43개국 120개 도시를 운항하는 글로벌 항공사로 GE90 엔진을 탑재한 보잉777을 포함해 최신 보잉 및 에어버스 항공기 154대를 운영하고 있다.

대한항공 이수근 수석부사장 겸 최고안전운영책임자(CS&OO)는 "대한항공의 보잉777은 최고의 안전 기준을 충족하기 위해 업계 최고의 엔지니어와 전문가들에 의해 관리되고 있다”며, "GE와의 지속적인 협력은 이러한 안전 기준을 충족하고 시장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다"고 말했다.

트루초이스(TrueChoice) 엔진 유지보수 서비스는 엔진 수명주기 전반에 걸쳐 GE가 보유한 역량과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고품질의 신규 및 중고 OEM 부품, 첨단 수리 및 기술 업그레이드를 제공하여 엔진 성능을 향상시키고 보다 높은 엔진 잔존 가치를 지원한다.

모든 트루초이스(TrueChoice) 서비스는 GE의 데이터 애널리틱스 역량과 경험을 바탕으로 고객의 유지보수 부담과 운항서비스 중단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준다.

GE항공(GE Aviation)의 서비스 사업부 러셀 스톡스(Russell Stokes) 사장 겸 최고경영자(CEO)는 "유지보수 서비스를 제공해 대한항공과의 오랜 관계를 지속하게 되어 기쁘다"며, "대한항공 항공기의 엔진 성능 향상과 운영 비용 절감에 일조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대한항공에 대하여
대한항공은 글로벌 20 대 항공사 중 하나로 코로나19 이전인 2019 년 기준 2 천 7 백만명 이상의 승객을 수송했다. 인천국제공항(ICN)을 글로벌 허브로 두고, 전세계 5개 대륙 43개국 120 개 도시에 취항한다. 최신 항공기 154 대를 보유하며 2 만여명의 직원들이 근무한다.

대한항공의 탁월한 성과와 최고 수준의 안전 및 고객 서비스는 널리 인정받고 있다. 대한항공은 스카이트랙스(Skytrax)로부터 별 5 개의 항공사 등급을 받았으며, 에어 트랜스포트 월드(Air Transport World)의 올해의 항공사, 올해의 화물 항공사 (Cargo Operator of the Year) 상을 비롯한 다양한 수상경력을 보유한다.

대한항공은 스카이팀(SkyTeam) 항공 동맹의 창립 회원사이며 델타항공과의 조인트 벤처를 통해 태평양 횡단 최대항공사 중 하나로 거듭났다.  엑셀런스 인 플라이트 (Excellence in Flight)를 미션으로 대한항공은 세계 항공업계를 선도하는 글로벌 항공사이다.  

대한항공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www.koreanair.com, 대한항공 뉴스룸, 페이스북(facebook.com/KoreanAir), 인스타그램(instagram.com/KoreanAirworld/),
트위터(@KoreanAir_KE)에서 확인할 수 있다.

GE에 대하여
GE(NYSE: GE)의 사업부인 GE항공(GE Aviation)은 GE에어로스페이스로 거듭난다. 상용기 및 군용 항공기를 위한 제트엔진, 부품 및 시스템을 공급하는 세계적인 기업이며, 전세계에 걸친 네트워크를 통해 지원한다. 39,400대의 상용기 엔진과 26,200대의 군용 항공기 엔진을 공급하였으며 항공의 미래(Future of Flight)를 주도하고 있다